스트리밍 시대의 새로운 광고 전략, FAST : 8월 마켓인사이트
인크로스 | 인크로스 | 24 pages| 2023.09.04| 파일형태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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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트리밍 시대의 새로운 광고 전략, FAST
: TV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FAST의 등장



[서론]
-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FAST/CTV
-국내 CTV 관심도 증가에 따른 FAST 도입 바람



[본론]
-TV의 변천사, 위성TV에서 스마트TV까지
-TV광고의 발전 과정



FAST란?
-FAST와 유사 개념 비교
-FAST 광고, OTT와 어떻게 다를까?
-성장 중인 해외 FAST 시장
-FAST는 현재 CTV 중심
-CTV가 FAST 시장의 첫 활로로 활용된 요인 4가지
1) 둔화하는 유료방송 가입자 수 증가율
2) 좋은 건 크게 보자! 큰 화면에 대한 니즈 증가
3) OTT 여러 개 구독하는데… 요금 인상까지?
4) TV 한 군데에서 몰아보는 콘텐츠



국내외 FAST 비교
-해외 FAST 현황
1) FAST의 시초 플루토 TV
2) 미국을 사로잡은 1위 FAST 플랫폼 로쿠
3) 국산 TV 이용하는 해외 유저를 겨냥한 삼성·LG의 FAST 채널
-국내 FAST 현황
1) 인기 콘텐츠 대폭 추가하는 삼성 TV 플러스
2) LG U+ 오리지널 콘텐츠와의 시너지 노리는 LG채널
-FAST가 흥행하려면?
1) 유통사의 흥행 보장 콘텐츠 유치
2) 애드 네트워크의 고도화



[전망]
-CTV 광고 부흥으로 애드 네트워크의 역할 중요해질 것
-FAST가 연 콘텐츠 해외 유통 판로, 덩달아 높아지는 큐레이션 중요도
CTV FAST 삼성 L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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